명상학교 수선재 - 맑게 밝게 따뜻하게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언론보도
HOME > 회원마당 > 언론보도

NISI20111006_0005251927_web.jpg

 

인류의 시초는 동이족이다?
    기사등록 일시 [2011-10-06 17:45:35] 

서울=뉴시스】유희연 기자 = 동이족(東夷族)이라고 일컬어지는 한민족 문명에 대한 새로운 주장을 담은 도서가 출간됐다.

도서 ‘동이족의 숨겨진 역사와 인류의 미래’(김대선과 카르멘텔스 공저, 출판사 수선재)는 우리 한민족이 인류 최초로 문명을 건설했다고 얘기한다.

한민족의 시초인 동이족이 현재 인류의 시조로, 동북아에서 시작해 아시아와 유럽, 아메리카까지 모든 지역에 영향을 미치면서 문명을 만들어내는 등 인류에 큰 족적을 남긴 민족이라는 것. 이 때문에 인류의 미래를 좌우하는 사명도 바로 동이족의 숙명이라는 것이 저자의 주된 주장이다.

저자는 도서를 통해 동이족의 문명이 바로 홍산(紅山)문명이라고 얘기한다. 홍산문명은 만주 홍산 지역의 넓은 평원에서 환웅 선인이 만들어낸 나라인 배달국과 신시(神市)를 중심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황하문명은 홍산문명의 지류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이다.

원래 황하강 중상류 지역에 있던 환국이 만주의 배달국으로 천도하면서 홍산문명이 세워졌고, 일부 남은 인원이 이후 다시 구축한 것이 황하문명이라는 것. 결국 황하문명 역시 고대 환국의 지류이며 그 시원은 동이족이라는 설명이다.

또, 중국의 동북공정과 일본의 역사 왜곡 및 한반도 진출이 찬란한 동이족의 문명을 동경하고 이를 자신들의 역사로 갖고 싶어 하기 때문이라고 서술하고 있다.

yhy84@newsis.com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sort 조회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