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학교 수선재 - 맑게 밝게 따뜻하게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선애학교출판
HOME > 수선재의 책들 >

cover.jpg


# 책 소개


대안학교 아이들의 프로젝트 여행 『공부하러 놀러 가요』

 

이 책은 선애학교 학생들이 내놓는 첫 번째 여행기이다. 16살 동갑내기 여학생 4명이 떠난 생애 최초의 해외배낭 여행! 위험하고 곤란할 일이 생길 수도 있을 거라는 우려를 뒤로 한 채 이들은 과감히 여행을 떠났다.

직접 경비를 마련하고 일정을 짜고 정보를 모아 떠나기까지 몇 달의 시간이 걸렸지만, 어른들은 인내심을 가지고 이들을 지켜보았고 함께 사는 공동체 마을 주민들의 후원으로 드디어 여행은 시작될 수 있었다.

동남아 일대를 도는 한 달간의 일정은 태국의 대안학교 무반덱에서 절정을 맞는다. 한글을 익히고 K-pop을 따라 부르는 태국 아이들과 어울리며 국경을 초월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모습은 뿌듯하기까지 하다.

여행에서의 감상을 학생들이 글로 정리하고 사진과 동영상을 온라인 카페와 유튜브에 올리고 직접 표지와 삽화를 그려 책으로 내놓았다. 모든 과정은 대안학교인 선애학교의 졸업 커리큘럼 중 하나였다. 하고 싶은 것을 꿈꾸고 구체화하는 과정 속에서 아이들은 성취감과 책임감, 동료애를 확인하며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한다.

여타 여행기와는 달리 이 책에서 관광 정보에 대해 특별한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하지만 아이들만의 톡톡 튀는 설명과 여행팁, 밝은 에너지는 읽는 내내 웃음을 자아낸다. 이들은 청소년다운 풋풋한 감성으로 현실에 충실하며 자유분방하게 행동하지만, 이들에게서 서로를 배려하는 속 깊은 마음씨, 순간순간 여행의 의미를 찾으려는 진지함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아이들이 붙인 ‘공부하러 놀러 가요’라는 제목은 학생들을 틀에 가두지 않으려는 선애학교의 신념과 그 뜻을 잘 알고 자신들의 미래를 알아서 개척하려는 아이들의 의지를 반영한다. 여행 이야기와 부모들의 후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녹아 나오는 대안학교, 공동체에 대한 나름의 생각들, 그들만의 자유로움, 넉넉함, 따스함을 엿보는 재미가 있을 것이다.

 

 

저자 소개

이정은, 신지우, 윤채영, 김본이

여행의 ‘여’자도 몰랐던 선애학교 중3 과정 여학생들. 한 달간의 동남아시아 졸업여행에서 모든 것을 스스로 준비하고 맞닥뜨리고 해결하는 동안 몸도 마음도 크게 자라 돌아왔다. 제2의 ‘공부하러 놀러 가요’ 프로젝트를 이어가기 위해 계속해서 준비하고 있다.



※ 전자책 체험판을 통해 책의 내용을 미리 읽어 보실 수 있습니다. 

* >> 공부하러 놀러가요 (선애학교 여행기) 체험판 보러가기 <<


* 가격: 4,000원

* 만나러 가기

  [ 인터넷 교보 ]  [ YES24 ]  [ 알라딘 ]  [인터파크]  [ 리디북스 ]

서비스 선택
댓글
로그인해주세요.
profile image
powered by SocialXE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ebook] 공부하러 놀러가요 (선애학교 여행기) file

# 책 소개 대안학교 아이들의 프로젝트 여행 『공부하러 놀러 가요』 이 책은 선애학교 학생들이 내놓는 첫 번째 여행기이다. 16살 동갑내기 여학생 4명이 떠난 생애 최초의 해외배낭 여행! 위험하고 곤란할 일이 생길 수도 ...

[ebook] 선애학교, 세상을 항해하다 file

# 책 소개 좋아서 하는 공부, 살아있는 진짜 공부는 재미가 있다! “어리석은 입시를 치르고 나면 대학생들은 열정적인 사고와 독서와 쓰기 등을 하지 않는다.” 해외 어느 언론에서 우리의 입시 풍경을 이렇게 묘사했다. 경...

[ebook] 아이들이 달라지는 짜릿한 인문학 file

* 책소개 인문학으로 변하는 아이들을 엿보다! 아이들이 인문학을 만나면 어떻게 될까? 내 아이에게 인문학이 정말 필요한 것일까? 이 책을 펴보는 순간 알게 된다. 인문학과 아이들의 만남은 필요가 아니라 필수가 된다는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