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한 자세를 취하고 있으면 거기에 맞는 파장이 연결되며 고유한 명상 효과가 발생합니다.
자세로 깨는 방법이므로 힘이 들더라도 정확한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독맥 명상 (소주천 명상)
몸의 앞뒤를 흐르는 임독맥의 혈을 여는 명상법입니다. 몸 안의 탁기를 빼내어 맑게 정화하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대주천 명상
경락은 인간의 몸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우주에도 있습니다. 내경(內經)이 몸 안의 기경팔맥이라면 외경(外經)은 우주의 기가 흐르는 경락입니다. 대주천 명상은 내경에 속하는 우리 몸의 경락을 여는 동시에, 몸속 기운이 외경과 연결되어 흐르게 하는 명상법입니다. 대주천이 되면 기혈이 열리면서 마음이 열리고, 마음이 열리면서 타인을 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지수화풍 명상
자신의 기운을 점차 하늘의 기운으로 바꾸어 가는 명상법입니다. 지수화풍 명상을 익히면 마음이 평온해집니다. 지수화풍 명상도 탁기 제거 효과가 뛰어납니다.
건곤일척 명상
하늘을 우러러 자신의 모든 허물을 벗어버리는 명상입니다. 이 과정을 겪음으로 인해 모든 것을 대함에 떳떳해집니다.
걷기명상
천천히, 편안하게, 뱃속 가득 깊이 숨 쉬면서 걷는 명상입니다. 한 걸음 한 걸음 마음을 다하여 걷다보면 기쁨과 편안함이 차오름을 체험할 것입니다.
01왼손은 하늘을 향하여 펴고 오른손은 땅을 향하여 폅니다. 왼손으로는 하늘의 기운을 받고 오른손으로는 땅의 기운을 받기 위해서입니다.